글번호
1156379

공학 교육의 명가 건국대, 높은 교육의 질 또 한번 입증

작성자
공과대학 행정실
조회수
46
등록일
2025.08.27
수정일
2025.08.27

-'2025 공학교육 인증평가'서 5개 학부 최우수 판정 받아

-"2004년부터 20여년 추진한 공학교육 혁신 노력의 결과평가


건국대학교 공과대학(학장 박기영)의 6개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이 한국공학교육인증원(ABEEK)이 주관하는 2025년 공학교육 인증평가에서도 인증을 획득했다.

 

특히 사회환경공학부전기전자공학부화공학부항공우주·모빌리티공학과산업공학과의 프로그램은 최고 등급인 최우수(NGR: Next General Review, 유효기간 6판정을 받았으며기계·로봇·자동차공학부는 우수 판정을 획득했다.

 

공학교육인증은 미국영국일본중국 등 31개국이 가입한 워싱턴 어코드(Washington Accord) 회원국 간 공학교육의 동등성을 보장하는 제도다인증 학과 졸업생은 국제적 수준의 역량을 인정받게 되며국내 기업 지원 시 기업 정책에 따라 채용 과정에서 우대를 받을 수 있고별도의 교육과정 없이 국제기술사 신청 자격이 부여된다.

 

이번 평가는 교육목표 학습성과 교과과정 학생 교수진 교육환경 프로그램 개선 전공별 인증기준 등 8개 기준에 따라 진행됐다건국대 공과대학은 전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 2004년부터 이어온 공학교육혁신 노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.

 

건국대 공학교육연구소(소장 김남수)는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의 교과과정 운영 및 인증 관련 업무를 지원하며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교육환경을 구축해오고 있다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(abeek.konkuk.ac.kr)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이전글
임기주·유재경 동문, 환경사랑 장학금 각 1천만 원 기부
다음글
사회환경공학부 권지향 교수, 환경사랑 장학금 3천 800만원 기부